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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9-02 16:12 조회11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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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2020/2021 시즌 서드 유니폼 디자인이 유출됐다. 지금까지 여러 경로를 통해 유출된 유니폼에 비해 가장 완성도가 높은 디자인이다.엔트리파워볼

영국 유니폼 전문 사이트 '푸티헤드라인즈'는 유출된 맨유의 아디다스 서드 유니폼을 소개했다. 흰 바탕에 검정 줄무늬가 교차되어 마치 얼룩말 위장 무늬를 연상시킨다. 다소 난해한 디자인으로 이해할 수도 있지만 의미가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대즐 카모플라주' 디자인으로 명명된 이 디자인은 제1차 세계대전 때 상대 공격을 피하기 위한 위장용으로 쓰였던 이 디자인은 스피드, 역동성, 방향성을 극대화하는 효과가 있다. , 가장 최근에는 2015년 F1 시승용 자동차 및 운전자 유니폼 디자인으로도 활용된 바 있다.




또한 유니폼 내측에 'OT110'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데, '꿈의 극장' 올드 트라포드의 탄생 11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감안하면 유니폼의 검정 줄무니가 올드 트라포드의 사방을 뒤덮으며 지붕을 지탱하는 철골 트러스트를 상징하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경기장으로 향하는 팬들이 멀리서도 '꿈의 극장'이 가까워지고 있음을 알 수 있는 구조물이다.

한편 맨유는 현재까지 홈과 원정 유니폼을 공개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서드 유니폼은 개막 전후 공식 발표될 예정이다.

사진= 푸티헤드라인스, 풋볼리스트
기사제공 풋볼리스트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미래통합당 전국위원회에가 열리고 있다. 2020.9.2/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미래통합당 전국위원회에가 열리고 있다. 2020.9.2/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ickim@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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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김광현(32,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메이저리그 역사에 기록을 남겼다.


김광현은 2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 신시내티 그레이트아메리칸볼파크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3피안타 2볼넷 4탈삼진 무실점 완벽투를 펼쳤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종전 1.08에서 0.83까지 떨어뜨렸다.


김광현은 메이저리그에서도 선발이 체질이라는 것을 입증했다. 팀 사정상 마무리 투수로 시즌을 맞이해 1경기에 나서 세이브도 챙겼지만, 팀이 코로나19 홍역을 치른 여파로 김광현은 지난달 18일부터 선발투수로 나서고 있다. 지난 3경기에서 1승, 15⅔이닝, 평균자책점 0.57을 기록하며 가능성을 증명했고, 9월에도 왜 그가 한국 좌완 에이스로 불렸는지 보여줬다.


이날 5이닝 무실점 투구로 김광현은 메이저리그에서 선발 등판한 4경기 평균자책점을 0.44까지 낮췄다. 메이저리그 통계 자료에 따르면 1913년 평균자책점이 공식 기록으로 인정된 이래 좌완 선발투수의 초반 4경기 평균자책점 역대 2위 기록이다. 1위는 1981년 내셔널리그 신인상과 사이영상 동시에 휩쓴 페르난도 발렌수엘라(당시 LA 다저스)로 평균자책점 0.25를 기록했다. 발렌수엘라는 그해 25경기에 선발 등판해 13승7패, 192⅓이닝, 평균자책점 2.48을 기록했다.


김광현은 위기마다 병살타를 유도하며 신시내티의 흐름을 끊었다. 6-0으로 앞선 1회말 선두타자 조이 보토를 볼넷으로 내보냈으나 닉 카스테야노스를 유격수 병살타로 처리하며 누상에 주자를 지웠다. 9-0으로 앞선 3회말은 1사 후 커트 카살리와 보토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지만, 카스테야노스를 다시 한번 유격수 병살타로 돌려세우며 이닝을 끝냈다.


슬라이더의 위력은 계속됐다. 김광현은 1회말 맷 데이비드슨, 2회말 에우제니오 수아레스와 마이크 무스타커스, 5회말 카살리를 삼진으로 돌려세울 때 모두 결정구로 슬라이더를 던져 방망이를 끌어냈다.


수비 도움도 받았다. 4회말 선두타자 데이비드슨의 안타성 타구를 유격수 폴 데용이 몸을 날려 잡아 땅볼로 처리했다. 김광현이 데용에게 박수를 칠 정도였다. 다음 타자 수아레스에게 좌익수 왼쪽 2루타를 얻어맞은 것을 고려하면 실점을 막은 수비이기도 했다. 김광현은 5회까지 마운드를 지키고 13-0으로 앞선 6회말 라이언 헬슬리와 교체됐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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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운임 사상 최고치…넉달 만에 54% 상승
수출업체 "수익성 극도로 악화… 대안 필요"

글로벌 컨테이너 선사들이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에 대응해 감선·감편 전략을 벌여 운임을 끌어올리고 있다. 선박 공급을 줄임으로써 결과적으로 선사들의 재무 실적은 개선됐지만, 고객인 수출업체 화주(貨主)들은 값비싼 운임에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다. 선사와 화주의 공생 방안이 절실하다는 호소도 나오고 있다.

2일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에 따르면 오랜 기간 적자를 기록하던 글로벌 선사들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 극적인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 세계 최대 컨테이너선사인 머스크는 올해 2분기 매출은 소폭 줄었지만, 순이익은 지난해보다 3배 증가했다. 독일 하팍로이드도 같은 기간 매출은 11% 감소한 반면 순이익은 지난해 대비 2배 가까이 확대됐다.동행복권파워볼

일본 오션네트워크익스프레스(ONE)는 2018년 4월 출범 이후 역대 최대 순이익인 1억6700만달러를 달성했다. 국적선사 HMM(옛 현대상선(011200)) 역시 영업이익 1387억원을 올려 21분기 만에 적자 늪에서 탈출했다.


지난달 1일 부산항 신선대부두에서 컨테이너선이 하역작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글로벌 선사들, 선박 공급 줄여 운임 올려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 상황에서 글로벌 선사들의 실적 개선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는 반응이 나온다. 유가가 폭락할 정도로 국가 간의 교역량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해상 물동량은 1억7981만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개)로, 지난해보다 8.5%가량 감소할 전망이다.

위기감을 느낀 글로벌 선사들은 선박 공급을 줄이는 방식으로 대응했다. ‘임시 결항(블랭크 세일링)’을 통해 선박 투입을 줄인 만큼 소수의 선박에 화물을 몰아넣어 적재율도 높였다. 덴마크 해운분석기관 씨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임시결항 규모는 400만TEU로 예년 평균보다 3배가량 늘었다.

자연스레 운임은 상승했다. 세계 컨테이너선 운임 지표인 상하이 컨테이너선 운임지수(SCFI)는 지난 4월 기준 818.16포인트에서 지난달 28일 1263.26포인트까지 넉달 만에 54.40% 올랐다. 최근 중국 상하이를 출발해 미국 서부로 가는 컨테이너 운임(40피트 기준)은 박스당 3400달러를 넘기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세계 컨테이너선 운임 지표인 중국 상하이 컨테이너선 운임지수(SCFI)가 지난달 28일 1263.26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중국 상하이항운교역소 홈페이지

◇수출업체 "코로나19에 운임 인상 이중고"

문제는 선사에 화물을 맡기는 수출업체들, 즉 화주들의 운임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는 점이다. KMI는 대기업 선사들이 중소 화주들의 희생을 통해 사세를 번창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중국과 미국에서는 화주들의 불만이 커지자 당국이 해운 선사들의 가격 담합 여부를 조사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국내 한 수출기업 관계자는 "대내외 경기 침체로 수출 여건마저 안 좋은데 컨테이너선 운임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수익성이 악화됐다"며 "수출업체 입장에선 칼자루를 쥔 선사들이 달라는 대로 (운임을) 지불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수출기업 관계자는 "수출주도형 한국 경제 체제에선 선사와 화주 간의 공생이 필요한데 현 정부는 기간산업이란 이유로 선사들 중심의 지원책만 펼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수출업체의 막대한 운임 부담에 대해 정부가 손을 놓고 있으면 그 피해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4월 부산신항 전경. 카고 크레인들이 컨테이너선에 화물을 싣고 있다. /김우영 기자

전문가들은 ‘지수연계 해상운송계약’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고병욱 KMI 해운빅데이터연구 센터장은 "운임지표의 등락에 따라 계약운임을 연동시킨 뒤 상한선과 하한선을 두면 극단적 운임변동의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운임의 높은 변동성에 대처함으로써 선사와 화주의 소모적인 갈등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고 센터장은 "지수연계 계약을 통해 시장가격 변동을 합리적으로 관리한다면 선사와 화주가 신뢰를 쌓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울러 매출 감소와 물류비 부담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화주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관계 개선의 실마리로 삼을 필요도 있다"고 밝혔다.

[김우영 기자 young@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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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XA토큰 상장 안해 사기"…투자자들 고소

[서울=뉴시스] 박민석 기자 = 한 시민이 지난 4월 서울 강남구 빗썸 고객상담센터 앞을 걷고 있다. 2020.04.06. mspark@newsis.com
[서울=뉴시스] 천민아 기자 = 경찰이 국내 거래량 1위인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을 2일 압수수색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부터 서울 강남구 빗썸 본사를 사기 등 혐의로 압수수색하고 있다.

이번 압수수색은 지난해 말께 암호화폐 BXA토큰 투자자들이 이정훈 빗썸홀딩스·빗썸코리아 이사회 의장 등을 사기와 횡령 혐의로 고소한데 따른 것이다.

투자자들은 빗썸이 당초 약속대로 BXA토큰을 거래소에 상장하지 않아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은 외국환거래법과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도 함께 들여다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파워볼게임

☞공감언론 뉴시스 mina@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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